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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불가사의한 나스카 지상화

늘산1 2014. 4. 13. 19:31

   2014년 1월24일 금요일 11일차

            아침도 못먹고 6시50분 와카치나 마을 출발 나스카 지상화를 보러간다 약2시간30분소요

             스타렉스타고 가는도중 중간중간에 사막과 황무지와 마을이 보인다

             황무지는 풀한포기 없는곳이 많다

             나스카 지상화는 엄청난 넓이의 대평원 황무지에 나스카 라인이 그려져있다

             대평원 중간에는 고속도로(PAN AMERCIAN HIGH WAY)가 지나간다

            여권도 필요하고 경비행기투어 비용은 110 USD

             12시20분까지 기다려 우리차레 약30분 경비행기 투어하는데

             비행기가 거의 지상까지 내려오고 옆으로 날기때문에 멀미를 많이한다

             투어후 다시 와카치나 마을로 이동하여 오후 16시30분에 쿠스코로 이동하기위하여

             이카 시내로 이동한다

 

             잉카 문명이 태동하기 오래 전에도, 페루의 원주민들은 다양하고 세련된 문화를 발전시켜 왔다. 이를 증명해 주는 가장 강력한 증거가 바로 나스카 라인으로, 이는 땅 표면에 선명하게 새겨진 여러 개의 거대한 선사 시대 이미지들이다. 나스카 라인의 기원과 목적이 과연 무엇이었는지에 대한 상상력 넘치는 가설은 잔뜩 있으나, 이 신비한 그림의 진짜 목적은 아직 알려진 바 없다.

나스카 라인은 사막 표면에 넓게 펼쳐져 그려진 수십 개의 서로 다른 이미지들로 형성되어 있다. 많은 것들이 양식화된 동물 형상으로, 이 중에는 나선형 꼬리가 달린 원숭이, 도마뱀, 벌새, 고래가 있다. 다른 것들은 삼각형이나 사다리꼴 같은 기하학적 도형이다. 이 그림들은 높고 건조한 분지 위에 형성되었다. 표면의 자갈을 긁어내고 밑에 있는 가벼운 흙이 드러나도록 솔질하는 방식으로 '그려진' 것이다. 상대적으로 비와 바람, 먼지의 피해를 적게 받는 이 지역의 독특한 기후 덕택에 이미지들은 몇 세기 동안 살아남을 수 있었으나, 요즈음은 현대 상업주의의 위협을 받게 되었다.

나스카 라인을 제대로 보려면 높은 곳에서 보아야 하기 때문에, 항공 여행이 인기를 얻기 시작한 1920년대에 들어서야 이 유적이 처음으로 발견되었다는 사실은 그리 놀랄 만한 일도 아니다. 발견되자마자 이론이 분분해졌다.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이 그림이 야외에 만든 천문학 달력이었다는 해석, 외계인이 착륙했던 흔적이라는 해석, 고대의 목초지 경계선이었다는 해석, 직물 패턴을 크게 그린 것이라는 해석, 무속적인 환상을 볼 수 있게 촉진시키는 역할이었다는 해석 등이 있다.

가장 세부적인 조사를 실시한 사람은 마리아 라이헤 박사(1903~1998)로, 그녀는 자신의 경력 대부분을 이 이미지를 연구하는 데에 바쳤다. 라이헤 박사는 또한 관측대(미라도르)를 세우고 박물관과 연구소를 세웠다. 그러나 광고라는 면에서는 작가 에리히 폰 다니켄의 공이 가장 컸다.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신들의 전차』에서, 그는 나스카 라인을 지구 밖에서 온 외계인 방문자들과 연관 지었다.

잉카 문명이 태동하기 오래 전에도, 페루의 원주민들은 다양하고 세련된 문화를 발전시켜 왔다. 이를 증명해 주는 가장 강력한 증거가 바로 나스카 라인으로, 이는 땅 표면에 선명하게 새겨진 여러 개의 거대한 선사 시대 이미지들이다. 나스카 라인의 기원과 목적이 과연 무엇이었는지에 대한 상상력 넘치는 가설은 잔뜩 있으나, 이 신비한 그림의 진짜 목적은 아직 알려진 바 없다.

나스카 라인은 사막 표면에 넓게 펼쳐져 그려진 수십 개의 서로 다른 이미지들로 형성되어 있다. 많은 것들이 양식화된 동물 형상으로, 이 중에는 나선형 꼬리가 달린 원숭이, 도마뱀, 벌새, 고래가 있다. 다른 것들은 삼각형이나 사다리꼴 같은 기하학적 도형이다. 이 그림들은 높고 건조한 분지 위에 형성되었다. 표면의 자갈을 긁어내고 밑에 있는 가벼운 흙이 드러나도록 솔질하는 방식으로 '그려진' 것이다. 상대적으로 비와 바람, 먼지의 피해를 적게 받는 이 지역의 독특한 기후 덕택에 이미지들은 몇 세기 동안 살아남을 수 있었으나, 요즈음은 현대 상업주의의 위협을 받게 되었다.

나스카 라인을 제대로 보려면 높은 곳에서 보아야 하기 때문에, 항공 여행이 인기를 얻기 시작한 1920년대에 들어서야 이 유적이 처음으로 발견되었다는 사실은 그리 놀랄 만한 일도 아니다. 발견되자마자 이론이 분분해졌다.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이 그림이 야외에 만든 천문학 달력이었다는 해석, 외계인이 착륙했던 흔적이라는 해석, 고대의 목초지 경계선이었다는 해석, 직물 패턴을 크게 그린 것이라는 해석, 무속적인 환상을 볼 수 있게 촉진시키는 역할이었다는 해석 등이 있다.

가장 세부적인 조사를 실시한 사람은 마리아 라이헤 박사(1903~1998)로, 그녀는 자신의 경력 대부분을 이 이미지를 연구하는 데에 바쳤다. 라이헤 박사는 또한 관측대(미라도르)를 세우고 박물관과 연구소를 세웠다. 그러나 광고라는 면에서는 작가 에리히 폰 다니켄의 공이 가장 컸다.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신들의 전차』에서, 그는 나스카 라인을 지구 밖에서 온 외계인 방문자들과 연관 지었다.

 

 

         와카치나 마을에서 나스카까지 스타렉스 타고 갔다가 다시 귀환한다

 

 

 

       라스카라인 형상들

 

 

          라스카라인 가느도중 어느마을 오아시스 

 

 

        자세히 보면 보인다 그래도 보이지 않으면 크릭하여 크게볼수있다

 

 

 

        실제로 지상화는 깊이 10cm  선의넓이 20cm 정도로 가까이보면 자동차 바퀴자국으로 보인다한다

 

 

 

 

 

 

 

 

 

 

 

 

 

 

 

 

 

 

 

 

 

         글자도 보인다

 

 

 

 

          나스카라인 중앙을 가로질러 지나가는 고속도로 구조물은 전망대다

 

 

 

 

 

 

 

         나스카 가는도중 황무지 지대

 

 

 

 

         기계가 아닌 사람이 뚫은것 같다

 

 

 

 

 

       황무지 산과 녹색의 농토 비교된다

 

 

 

 

 

 

 

 

 

 

 

 

 

 

 

 

     우리차량도 라스카라인 고속도로를 지나고 있다

 

 

 

 

         라스카라인이 그려져있는 황무지

 

 

 

       라스카라인 언덕 전망대

 

 

 

 

 

 

 

 

      경비행기투어 회사 사무실 여러회사가 있는데 회사 차례대로 손님을 태우는것같다

 

 

 

 

     라스카라인과 평생을 라스카라인 연구에 몰두하신 라이헤 여사

 

 

 

 

 

 

 

 

         경비행기에서 내려다본 경치

 

 

 

 

 

 

 

 

 

 

 

 

 

 

 

 

 

 

 

 

 

 

 

 

 

 

 

 

 

 

 

 

 

 

 

    경비행기 탑승 확인증